NeuWai Micro Electric Mobility
SONGUO MOTORS, 2019
중국의 모빌리티 제조사인 ‘SONGUO Motors(송과모터스)는 미래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자 혁신적인 모빌리티를 선보일 새로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NeuWai(누웨이)’의 제품들을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다.
송과모터스는 NeuWai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에 재미있는 모빌리티를 소유하고 또 사용하는 과정에서 만족해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신소재 적용, 획기적인 생산체계의 조립 방식으로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한다. NeuWai의 특별한 제조 전략은 유통 업체들이 어느 나라, 지역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조립공장을 갖춰 자국 내에 서 최종 조립할 수 있도록 수립했다. 수억 달러 규모의 투자가 요구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중국과 한국에서 완성된 NeuWai의 세미 녹다운 키트를 보내 현지 조립라인에서 완성하는 방식으로, 연간 3만 대 수준의 소규모 조립생산으로도 수익창출이 가능하게 된다.
- 2019년 <2019 서울모터쇼> 출품
NeuWai는 자동차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방식도 혁신적이다. 특히,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를 써 프레임 혹은 모노코크 차체를 쓰는 기존 자동차들보다 가볍고, 안전하며 저렴한 생산 비용과 친환경성을 끌어냈다. 또한, 도장 과정 없이 일정한 색상을 구현한 컴포지트 차체를 개발해, 조립 공정의 차체 도장 과정을 생략하고 공정과 설비투자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의 특성으로 일상 스크래치 및 가벼운 접촉 사고에 대한 걱정 없이 즐거운 이동을 경험할 수 있다.
NeuWai 브랜드 DNA에는 사람들의 열정과 흥미를 유발하는 디자인이 새겨져 있으며, 이는 NeuWai의 Micro EV(초소형 전기차)에서 뚜렷이 나타난다. NeuWai의 초소형 전기차 라인업은 레트로풍의 개성적인 디자인의 스포티한 2도어 모델과 다용도성이 돋보이는 4도어 초소형 모델이 포함된다. 또한, 승용 모델과 1톤 트럭 사이에는 특별한 모듈러 차량이 자리한다. 이 2인승의 모듈러 모델은 캐빈 뒤단의 모듈 확장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변신이 가능하다. 1단계 확장으로 내부 공간이 넓어지고, 2차 확장 단계에서는 캐빈 후면에 컨테이너가 더해진다. 3차 확장 단계에서는 작은 베드가 달린 트럭으로 변신한다. 한 대의 차량으로 여러 가지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송과모터스는 “NeuWai의 모델은 재미있고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가족 단위의 저렴한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 또는 경제 조건이 다른 모든 나라들의 교통수단에 부합하고, 개발도상국에도 자체 생산·보급이 가능한 완전히 새로운 가치를 가진 브랜드가 될 것이며, 최종적으로 기술발전을 이룬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자동차 시장 수준의 차이를 최대한 좁힐 것이다.”라고 말했다.
클리오디자인은 NeuWai의 Micro EV 라인업의 모든 차종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 송과모터스와 협업하여 초기 컨셉 스케치부터 렌더링, CAS, 프로토타이핑, 전시 출품, 브랜딩까지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를 총괄 진행했다.
사진 및 출처
http://songuomi.com/main/
https://www.yna.co.kr/view/AKR20190410041200009
https://www.yna.co.kr/view/AKR2019032816240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