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esignability Infographic_Thumbnail_dark.png

클리오디자인이 추구하는 디자인 혁신

2024년 2월

클리오디자인에게 디자인이란  ‘준비 - 과정 - 결과 - 책임’ 까지 ‘디자인하다’ 라는 의미이다.
디자인하는 힘, ‘디자인력(Designability)’을 기르기 위해서는 전문적, 교육적, 협업적 역량을 끊임없이 업데이트하며 갖춰야 한다.

Designability Infographic.png

Professional Service
문제해결 능력 기반의 전문 서비스

모빌리티 디자인 전문 기업인 클리오디자인은 국내외 모빌리티 제조사 및 Tier 업체, 연구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케이스의 디자인 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에게 디자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총체적인 과정을 진단해야 한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다각도의 제안과, 방향 수립, 수행 능력, 효율적 리소스 관리, 디자인 결과물에 대한 책임을 통해 고객사와 신뢰를 구축한다.

Educational Activity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 및 기술의 교육 활동

클리오디자인은 미래 인재 양성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대학교 등의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산학 프로그램 및 실무 교육을,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시민과 기업 대상의 디자인 제품 개발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개념의 발굴부터 아이디어를 발산 수렴,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개념을 검증하는 과정을 교육 대상자의 레벨에 맞게 프로그램화하는 과정에서, 교육자와 교육생 모두 상호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교육자는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 교육 방법의 혁신, 네트워크 확장을 얻을 수 있고 교육생은 문제해결 능력, 협업 프로세스, 실무적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다. 이 과정은 디자인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Collaborative Scaling
외부 조직과의 협업을 통한 스케일업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조직, 전문가와의 협업은 필수이다.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영역은 이동 수단과 생활 공간의 영역에 국한되지 않으며, 새로운 기술과 니즈가 끊임없이 접목되며 발전하기 때문이다. 클리오디자인은 제조, 기술, 생산, 서비스 분야에서부터, AI, 소프트웨어, 투자, 액셀러레이팅, 라이프스타일, 예술, 교육 등을 망라하여 실제로 매우 다양한 분야와 함께 활동하며 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커뮤니티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함께 미래를 고민하고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다.

클리오디자인은 디자인 혁신을 추구한다. 디자인 혁신이란 서로 다른 경험을 연결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클리오디자인의 근간은 전문 서비스, 교육 활동 및 협업 확장의 시너지를 통해 시각적 결과물이 아닌 토탈 디자인을 창출하는 것이다.
디자인 서비스 모델은 즉각적인 문제 해결과 결과 도출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인 신뢰를 구축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적으로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디자인 산업에 새로운 관점을 지속적으로 주입하는 데 전념한다.
동시에, 기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여 모빌리티 디자인의 미래를 예측하고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문적 우수성, 교육적 참여, 협력적 혁신이라는 세 가지 기둥이 조화롭게 작동할 때,
디자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증폭시키는 역동적인 순환을 만들어낸다.

bottom of page